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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정산 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기타
재무설계사에게 금융정보 조회 동의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재무디자인 개인정보파일
#NAME?
- 수집방법 : 홈페이지,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앱을 통한 가입
- 보유근거 : 개인신용정보호법
- 보유기간 : 1년
-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주)더재무컨설팅('재무디자인')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1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관련법령 : 1)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예외사유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은(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재무설계사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재무설계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은행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1년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회사명)(‘사이트URL’이하 ‘사이트명) 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기관/회사명)(‘사이트URL’이하 ‘사이트명) 은(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회사명, 직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선택항목 : 은행계좌정보

7. 개인정보의 파기 (주)더재무컨설팅('재무디자인')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주)더재무컨설팅('재무디자인')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주)더재무컨설팅('재무디자인')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주)더재무컨설팅(이하 ‘재무디자인)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성명 :강신영
직책 :대표
직급 :대표
연락처 :051-783-7579, security@thefc.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더재무컨설팅(이하 “회사”)이 모바일로 제공하는 재무디자인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모바일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재무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이란 웹,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이하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재무디자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 및 등록을 하고, 재무디자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4. “재무설계사”라 함은 우리 재무디자인 서비스를 매월 사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5.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재무디자인을 통하여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재무디자인에서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모바일 디바이스/웹으로 제공하는 재무디자인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는 1)회원의 금융결제원 오픈플랫폼 정보를 이용한 금융조회 서비스, 2)이용자의 동의 하에 공유된 계정정보를 이용하여 재무디자인에 연동된 타 서비스 이용 등을 총칭합니다.
9.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에 제공하는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음향,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10. “오픈플랫폼의 오픈API 서비스”이라 함은 금융결제원과 (주)코스콤이 제공하는 금융정보를 회원의 동의하여 불러오는 것입니다.
1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1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1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1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암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회원번호 및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15.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6. “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17. “사용료”란 회원이 재무디자인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에게 부과되는 사용료를 말합니다.
18.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5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회원 및 재무설계사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금융결제원과 (주)코스콤을 통한 금융정보 조회 서비스
② 저축,부채,교육비,연금 등을 계산하는 서비스
③ 나의 재무적 정보와 비재무적 정보를 입력하여 나의 재무성향을 분석하는 서비스
④ 재무설계사들이 재무상담시 활용하는 각종 세금 계산기능 서비스
⑤ 나의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에 데이타를 바탕으로 나의 재무비율을 알려주는 서비스
⑥ 회원과 재무설계사들을 매칭해주는 서비스
⑦ 금융감독원을 통하여 예적금,대출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
⑧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최초 설치시에 고지하며, 서비스 이용 도중 쉽게 열람 가능하도록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현행 약관과 함께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계정,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를 기입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1.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금융기관의 계좌)를 소유하여야 하며, 결제수단의 명의는 가입신청자의 명의자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본인확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해당 신청자에게 추가적으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8조 재무디자인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실명인증, 오픈플랫폼을 통한 금융정보 일치를 확인하고, 회원에게 고유한 계정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부여된 계정은 회원 식별을 위한 정보로만 사용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에 대해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성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모바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불가한 성명, 성별 등에 변경사항이 있을 시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변경내역을 처리합니다.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수신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표하는 행위
10. 서비스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
11. 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본 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14.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기타 서비스상 사용하는 명칭에 대한 제한
2.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제한
3.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서비스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및 수수료

① 제7조에 따라 회사가 재무디자인 회원가입이 된 신청인의 재무디자인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때부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당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당해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이 당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서비스 중지 여부는 그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재무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15조 공지사항 및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재무디자인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알림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재무디자인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제16조 인증방법 및 부정거래탐지시스템

①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방법은 각 메뉴에 따라 회원가입 , 오픈플랫폼 사용을 위한 이동전화를 통한 실명인증 등이 이용됩니다.
②회원은 등 본인 인증수단의 관리 소홀이나 누설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회사는 영업방침에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접근매체 분실 및 도난 관련 회원의 책임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모바일 디바이스, 아이디 , 패스워드 등 접근매체(이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패스워드 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그 사고 사실을 서면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본사 또는 고객센터로 신고 전화)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서비스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

① 아래와 같은 서비스 부정사용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아이디/패스워드 유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하거나 방해한 경우
4.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조회 및 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에 늦게 신고한 경우

제20조 서비스 이용 내역의 보존 및 확인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한 서비스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내역의 확인 대상 및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5년
- 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 거래일시 및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 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 회원의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동의에 관한 사항
- 수집된 회원의 소비내역과 그에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 서비스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2. 1년
- 회원의 카드 거래승인에 관한 수집내역
-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③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에 관한 정보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재무디자인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역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역에 대해 조회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요청 받은 기간의 서비스 이용 내역을 조회하여 회원에게 기록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내역의 조회는 아래의 이메일 주소나 연락처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master@thefc.co.kr
- 담당: 강신영
- 전화: 051-783-7579

제21조 오류의 정정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22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 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5장 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회원의 계약해지, 이용계약의 제한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 삭제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이용신청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이 임의로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차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심사를 거쳐 당해 회원에 대하여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제 7조 3항,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⑦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4조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③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 기존에 등록하였던 금융기관 정보제공 해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로 보지 않습니다

제25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1. 재무디자인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 및 재무디자인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서 제 23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패스워드를 누적하여 연속 5회 이상 입력 오류가 발생한 경우
3. 접근매체의 도난 분실 등 사고가 신고된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브로콜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의,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다른 회원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8.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7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법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본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⑫ 회사 서비스의 정보 및 세금 등 계산 결과에 대한 (전문가 등을 통한)최종확인의무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정보 또는 세금 등 계산 결과가 잘못되었다는 이유로 손해를 주장하여도 회사는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⑬ 회사는 회원과 재무설계사를 매칭해 주는 것에 불과하므로, 만약 재무설계사가 임의로 회원의 금융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악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법률상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⑭ 재무설계사가 회원의 금융정보를 악용하여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경우, 재무설계사는 재무설계사 본인의 비용으로 회사의 비용 및 손해를 면책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제2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의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약관변경 승인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등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⑤ 회원이 제4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제32조 분쟁처리담당자 및 이의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분쟁처리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담당: 강신영
- 전화: 051-783-7579
- 이메일: luvluz1103@gmail.com
② 회원은 제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제7장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제33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서비스 내 화면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에 대한 세부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지침을 통해 공지합니다. ⑤ 회원이 재무디자인에서 재무설계사와 매칭 기능을 이용하면서 재무디자인에서 클릭 등의 방법으로 금융정보 제공을 동의하면 회원 본인의 금융정보가 해당 재무설계사에게 전달됩니다.(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34조 개인위치정보보호

①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의 각호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회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법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3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그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회원의 통신단말장치로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36조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①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따라 회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되고 보존되도록 하며, 해당 자료는 기록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위치정보법 제24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한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의 이용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하여 기록 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유하며 1년이 지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8장 기타

제37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